본문 바로가기
뜨겁게-일상/매일매일_프랑스와 한국

[맛있게식단]즈마장과 라오간마를 사용한 비빔 파스타_비건파스타

by Hannah_Arendt 2021. 5. 9.

오늘은 레시피 포스팅을 두개나~~ 다 비건 레시피네요 :)
저는 비건은 아니고, 비건 지향 식사를 즐겨 합니다!
고기도 정말 좋아하고, 특히나 유제품, 계란, 해산물을 참 좋아하는데요. 육고기를 최대한 적게 소비하려고 하고, 계란은 논케이지 사육 계장에서 나온 것들을 먹으려고 합니다. 우유 대신 헤이즐넛 우유나 아몬드 우유를 먹으려고 하고요. 환경을 위한 조그만 실천들이 모여 세상을 바꿔줄거라는 믿음으로! 제가 할 수 있는것 부터 작게 작게 해보고 있어요.

각설하고 !! ㅎㅎㅎ 오늘 정말 맛있는 비건 라오간마 비빔 파스타를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알게 된 계정 @okonimikitchen 에서 본 레시피로 해봤어요. 도삭면을 사용해야 하지만, 저는 비슷하게 생긴 구불구불 파스타면이 있어서 이걸 사용했고, 푸실리도 사용했습니다 !

파스타 포장 새삼 이쁘네요 ㅎㅎ 구불구불한 면이 입에 들어갔을 때 식감이 참 좋아요

레시피는 완전 초 !!! 간단 입니다
1.면 삶기
2.소스 만들기
3.버무려 맛있게 먹기 ㅋㅋㅋ

소스 레시피는 티스푼으로
(112g 도삭면~ 일인분 기준 )
- 2 참깨 소스 (즈마장)
- 1 1/2 간장
- 2 흑식초 (저는 일반 사과식초 썼어요)
- 1/2 참기름
- 2 라오간마
- 2 간마늘 (저는 마늘가루로 대체)
- 2 메이플 시럽 (or올리고당, 설탕...)
- 쪽파 혹은 파

중국 참깨 소스인 즈마장, 라오간마는 둘이 섞으면 진짜 환상의 조합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 해쭈님은 마라탕 디핑 소스를 즈마장,라오간마,칠리소스를 섞어서 드시더라고요. 그것도 진짜 맛있어서 저는 감자칩 찍어먹을때도 있어요 ㅎㅎ

오코노미야끼 할때도 썼던 헴프씨드~ 여기도 넣어주었어요. 참고로 헴프씨드 1회 섭취 권장량은 아빠숟가락 한스푼 정도래요. 많이 섭취하면 배탈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

소스랑 샐러드까지 추가해서 잘 비벼요~~
맵지 않고 고소하면서도 라오간마 덕분에 느끼하지 않은! 이국적인 비빔 비건 파스타. 완전 추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