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겁게-일상/매일매일_프랑스와 한국

[맛있게식단] 헴프씨드를 넣은 건강한 오코노미야끼

by Hannah_Arendt 2021. 5. 9.

안녕하세요!!!
매일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바빠서 힘이드네요 ㅠ
오늘은 햄프씨드 오코노미야끼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
제 블로그 다른 포스팅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저는 다이어트 식단이랍시고 단호박,닭가슴살에 소스없이 먹는.. 그런 극단의 식단 정말 싫어해요.
그렇게 하면 요요도 오고, 무엇보다 지속가능한 식단이 아니니까요!

맛있고, 건강하고, 재밌게
다이어트와 함께하는 식단, 레시피들 공유합니다 :)

밀가루를 최대한 적게, 양배추를 많이, 계란도 많이 넣으면 좋겠죠?

이건 헴프씨드인데, 헴프씨드는 ‘대마씨’ 에요. 대마 성분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ㅎㅎ
단백질,철분,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하네요!

생긴건 이렇게 얇고 불투명한 노란색의 씨앗이에요

간은 간장과 약간의 피쉬소스~ 느억맘을 추가해줍니다! 소금간으로 간단히 하셔도 되고 건새우가 있다면 넣어주세요 정~!! 말 맛있고 맛이 한층 풍부해집니다. 비건식으로 하신다면 간장 혹은 소금+연두 하셔도 좋어요!!

부침개와는 다르게 오코노미야끼는 반죽을 묽게 합니다. 햄프씨드도 반죽에 같이 넣어주었어요!

아시아마트에서 공수해온 오코노미야끼 전용 소스와 가쓰오부시~!!
오코노미야끼 소스는 따로 안 사고 데리야끼 소스+김/파래김 조합으로 드셔도 돼요. 저는 김 사는 대신 소스로ㅎㅎ 오코노미야끼 소스 자체에서 파래김 맛이 나요.

마요네즈도 찹찹~ 다이어트식 맞아요 ㅋㅋㅋ
소스 없으면 밥 무슨 맛으로 먹나요!
이렇게 한끼라도 맛있게 잘 해먹고 저녁이나 간식을 컨트롤 해주는 것 만으로도 살은 찌지않고, 운동까지 같이 해주면 살이 빠집니다 !

와사비 소스도 추가로 곁들여서 찍어먹었어요
한끼 든든히 기분좋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