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겁게-일상/리뷰,단상,자기개발

[금전관리] 아직도 손으로 가계부 쓰니? 대학생 노션notion 앱 활용해서 가계부 쓰기. 노션notion 앱 사용법, 노션notion 한국 사용자 모임, 대학생 가계부, 대학생 돈 모으기

by Hannah_Arendt 2021. 5. 6.

2020.07.26 - [뜨겁게-일상/리뷰,단상,자기개발] - [금전관리] 쿨한 노션 Notion 앱 활용해서 가계부 작성하기! 대학생 욜로족 금융 까막눈에서 주린이까지, 대학생 돈 관리 하는 방법, 돈 아끼는 방법 공유하기.

 

[금전관리] 쿨한 노션 Notion 앱 활용해서 가계부 작성하기! 대학생 욜로족 금융 까막눈에서 주린

나는 자타공인 욜로족, 돈 펑펑쓰기로는 일등은 따다놓은 당상인 사람이었다. 몇년동안 그리고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는 '소확행'이라는 단어도 자기 합리화 하며 나의 자잘하고 쓸데없는 모든

du-matin-au-soir.tistory.com

작년 여름, 한창 블로그 열심히 할 때 올렸던 노션 notion 앱을 활용한 가계부 포스팅! 

꽤나 많은 사람이 검색을 해서 들어오시는 포스팅이 되었다. 

 

 

지금도 나는 위와 같이 노션notion 앱을 활용해

매달 마지막 일에 가계부를 적고, 적금 체크 파일을 만들거나 투자 현황, 파이프 라인 체크 등

경제활동이나 기타 자료들을 위해 쓰고 있는 중이다. 

 

노션 앱의 장점은 

1.다양한 템플레이트들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서식 작성 가능

2.어디서든 접속 가능한 드라이브 형태- 자동 백업

3.깔끔한 인터페이스

4.공유 손쉽게 가능, 인터넷 페이지까지 만들 수 있는 가능성

이정도랄까? ㅎㅎ 

더불어 내가 노션을 쓸 당시에는 한글 지원이 안되었고, 유료 어플리케이션이었는데

지금은 한글 패치도 되었고 무료로 바뀌어서 더 활용하기 좋다! 

 

나는 주로 경제 활동을 위해서 아주 간단하게만 사용하고 있으나

회사원들이나 스타트업, 간단한 웹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블로그 마켓러들 등 

정말 다방면으로 사용되고 있는 노션앱!! 

잘 모르는 정보들은 페이스북 노션 그룹에서 얻으며 

진짜 잘 사용하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에게 강추!! 

깔끔하고 간결한 인터페이스도 한 몫 톡톡이다. 

(페이스북 노션 그룹은 www.facebook.com/groups/notion.so/ 여기서 가입 가능합니다!)

 

Notion.so 노션 한국 사용자 모임

Notion을 이용하는 사용자 모임입니다. 노션을 사용하는 친구들을 초대해주세요!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자신의 활용 방법, 질문 등 다양하게 올려주세요. 기초 강의 및 네트워크 모임 진행중

www.facebook.com

노션 찬양이 너무 길었다 ㅋㅋㅋ 

노션 광고글 아닙니다 ㅠㅠ 

 

아무튼 이 멋진 플랫폼을 사용해 어떻게 금전 관리를 하고 있는지 전 포스팅에서 대락적으로 설명했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에서는 조금 더 세세하게,

어떻게, 무엇을 가계부로 쓰는지 

어떤 다른 앱을 쓰고 있는지 등에 관해서 써볼 예정이다! 

적금 풍차돌리기나 좋아하는 유튜브 계정들에 대해서도 써봐야지~ 

 

할 포스팅이 많다!! 

많은 분들이 보고 댓글, 좋아요 해주셨으면 

꾸준히 써보자 :) 화이팅~ 

 

#대학생금전관리 #대학생가계부 #인터넷가계부 #가계부어플 #돈관리방법 #대학생돈관리 #노션어플 #노션한국모임 #노션한국사용자모임 #노션앱 #노션notion #적금 #적금풍차돌리기 #대학생적금 #적금어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