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겁게-일상/리뷰,단상,자기개발

What to buy? 나에게 적합한 요가 매트 고르기/환경을 위한, 튼튼한, 독특한 매트들.. 요가 가방까지!

by Hannah_Arendt 2020. 8. 21.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잘 지내셨나요?

지난번 복근 챌린지 영상 이후로 포스팅이 뜸했죠.. 

갑자기 바빠져서 1일1포스팅 목표가 와장창 깨져버렸네요 ..! 아쉬워라

그래도 다시 좀 평온해져서 꾸준하게 포스팅을 이어 나가보려고 합니다 : ) 

 

꽤 오래 전부터 요가 매트를 새로 구입하려고 이곳 저곳 가격과 특성을 비교해보고 있었는데,

이러다가는 몇년 뒤에나 구매하겠다 싶어서 마음 먹고 얼른 구매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가 매트는 Action 이라는 다이소 같은 용품점에서 구입한 아주 싼 매트에요

요가용 매트로 나온 것도 아니고, 피트니스용으로 나와서 아주 두꺼운 6mm 입니다

또한 좋은 소재가 아니라 스펀지 같은 pvc 소재로 구멍도 뻥뻥 나고, 엄~청 밀려요

그래서 아쉬탕가 요가, 근력 운동을 주로 하는 저에게 완전 최악. 

그래도 이걸로 1년 넘게 운동을 해왔네요 .. 참나 ..ㅋㅋㅋ 

 

요가 수련을 언제부터 해왔나- 물으면

그 기준이 처음 요가원에 간 것, 처음 혼자서 수련해본 날 이 아니라

'자신만의 요가 매트를 구입한 때' 라고 하시더라고요 

(유튜브에서 봤어요 ..ㅋㅋ)

그래서 더욱 더 튼튼하고 환경에 유해하지 않은 좋은 매트를 구매 해야겠다는 마음이 커졌어요

두번째로 중요한 점은 밀리지 않는 매트!!

저는 땀도 많이 흘리고, 근력운동도 주로 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점이죠.

 

아주 많은 요가 매트 브랜드 들이 있지만, 최종으로 추려본 세가지 브랜드는

1.만두카

2.허거머거

3.룰루레몬

이렇게 세 브랜드였어요. 세가지 브랜드 모두 중-고가의 브랜드에요 (7만원-10만원 후반대)

세가지 브랜드 중에서도 이것저것 다 따져본 결과 ! 

 

짜잔- 밑의 만두카 에코 라이트 요가 매트 4mm-딥 포레스트 마블 을 구매했습니다 : )

회색에 모티프 없는 매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컬러가 있고 패턴도 잔잔하게 들어가있는 매트를 한번 구입해보고 싶었어요.

 

만두카 요가 매트는 절대 밀리지 않는다는 장점 하나가 제일 컸고,

그 다음에는 에코 라인의 생산 과정이 마음에 들었어요.

홈페이지의 소개 글을 한번 가져와 볼게요

 

"생분해성, 비아마존 채취 천연고무로 제작된 이 친환경 요가매트는 당신의 수련을 도와주며, 동시에 지구를 보호할 것입니다.

에코 요가 매트 시리즈는 혁신적이며 특허받은 밀폐 기포 천연고무로 제작되었습니다."

 

폐기물, 배기가스 제로,  생분해성 물짙로 만든 친환경적인 요가매트

 NO 독소유발 믈질, NO AZO 염색, NO 아마존 수확 고무

 

제조국은 대만이라고 합니다.

독일에서 제조하는 만두카 매트를 보통 추천하던데 (만두카 프로 라인), 다음에 프로 라인도 구매해서 리뷰해보려고요!

 

사진은 클릭해서 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으로 찾은 만두카 라인의 비교 표입니다! 독일에서 제조되는 것은 만두카 프로 라인이고, 나머지는 모두 대만 제조네요 

(표는 밑에 기재해 둘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저는 75유로 (10만 5천원)에 배송비 포함 80유로 정도에 구매했어요.

 

한국 가격이 궁금해 찾아보니 10만 2천원! 제가 3천원 더 비싸게 구매했네요 ㅎㅎ

하지만 한국 만두카 홈페이지는 거의 다 품절이더라고요.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프랑스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밖에 없었어요

(편집샵은 있어요!)

 

 

이 브랜드는 만두카와 끝까지 고민했던 허거머거 Hugger Mugger 라는 브랜드에요

너무 강하지 않은 색상들, 은은한 패턴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할까 하다가

다음 기회에 ( 통장 털리는 소리가 벌써..) 하면서 우선은 만두카를 구매 ! 

 

 

요가 가방들도 너무 귀여운게 많아요. 

가방에 매트 넣고 공원으로 수련 하러 가고 싶은데.

언제쯤 맘 편히 공원에 갈 날이 올까요? 

 

여기는 너무 예뻐서 즐겨찾기에 추가해둔 슈가매트 sugarmat 라는 브랜드!! 

위의 캡쳐 말고도 대리석 문양, 화려한 그림 등 여러가지 문양이 있어요.

슬로우 요가, 명상이 아니라 활기차게 운동 할 경우에 너무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도 장바구니에 슬쩍..~ ㅎㅎㅎ

너무 과하지 않은 가격이라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제가 요가 매트를 고르기 위해 참고했던 영상들 링크를 올려두고 갈게요

너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두번씩 돌려 보며 많이 참고했어요 ! :) 

 

1. 재미나 님 요가매트 리뷰 1,2탄

youtu.be/LJzcox3N4PQ

youtu.be/3FloMqajqqQ

 

2.황아영 님 요가매트 브랜드별 비교

youtu.be/iSGXnDH4XDc

 

3.요가웨이브 요가매트 추천

youtu.be/UndFt6kK6eA

4.이유주님 요가매트 추천

youtu.be/0MDQbPNLuMI

 

5.만두카 웰컴 요가매트 직구 구매, 사용 후기

-이건 검색해서 찾은 블로그 글인데요, 만두카 요가매트 종류를 8개로 구분한 표가 있어서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

한국 사시는 분들에게는 직구 하는 방법도 알 수 있으니 도움이 많이 될 글이에요

https://kookseul.com/manduka-welcome-yoga-mat/

 

입문용 요가매트 추천 만두카 웰컴 요가매트 후기 Manduka Yoga Mat

입문용 요가매트 추천, 만두카 요가매트 종류 및 리뷰, 웰컴 요가 매트 장점 및 단점, 아마존 직구, 아마존 직구 방법, 아마존으로 구입한 입문용 요가 매트 Manduka welcOMe Yoga mat 구입기 및 리뷰입��

kookseul.com

 

요가 매트 고르실 때 제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요가매트가 도착하면 또 글 써볼게요!

이제 운동하러 또 가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