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겁게-일상/리뷰,단상,자기개발

[스트레칭] 으악! 목이 안 돌아간다. 목에 담 왔을때 스스로 혈자리 찾아 뚫어주는 방법!!!

by Hannah_Arendt 2020. 7. 29.

어젯밤 베개를 잘못 베고 잤는지 목에 담이 와있었는데, 

매일 아침 하는 요가 루틴 중에 물구나무 서기 연습을 하다가 이게 더 굳어져 버렸습니다

지금도 뻣뻣한 목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 ㅠㅠ

이리 저리 마사지를 해주다가 도저히 안될 것 같아서 유튜브 스트레칭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여기서는 제가 직접 해보고 효과적이었던 두가지 영상만 딱 알려드릴게요

 

1. 물리 치료사 PT 재석 - 담 걸렸을 때 목 스트레칭

땅콩볼, 테니스볼 등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없어도 진행 가능합니다!

새로 알게 된 점은 담이 왔을때 절대 손으로 꾸욱꾸욱 힘주어 풀어주려고 하면 안된다는 점 !!!

목의 근육 자체로 자연스럽게 풀어주어야 합니다

youtu.be/jtnR4BEwmb8

 

2.강남 허준 박용환 tv - 목결림, 어깨 결림에 좋은 혈자리

1번 스트레칭을 진행하고 2번을 하니 확실히 목의 가동 범위가 좋아졌어요. 

하지만 물리치료사 분이 말씀하신 것 처럼 또 다시 뻣뻣함이 돌아오니 수시로 계속 두가지를 번갈아 해줘야 할 듯

너무 아프네요 ㅠㅠ 근데 시원해요 !!

특히나 혈자리 눌러주는건 너무 신기하게 시원한 느낌이 싹 듭니다 ㅋㅋㅋ 

youtu.be/ATl6cEmKtBs

 

두가지 다 지금 제가 고생하면서 여러개 영상 시도해보고 두개만 딱 추천드리는 거에요

목,어깨 결림이 자주 오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