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겁게-일상/리뷰,단상,자기개발

[스트레칭] 목/어깨/승모근을 풀어주는 최고의 방법,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스트레칭

by Hannah_Arendt 2020. 8. 1.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제가 심하게 목/어깨/승모근에 담이 와서 고생중이라는 말과 함께 스트레칭 영상 추천을 했어요

https://du-matin-au-soir.tistory.com/23

 

[스트레칭] 으악! 목이 안 돌아간다. 목에 담 왔을때 스스로 혈자리 찾아 뚫어주는 방법!!!

어젯밤 베개를 잘못 베고 잤는지 목에 담이 와있었는데, 매일 아침 하는 요가 루틴 중에 물구나무 서기 연습을 하다가 이게 더 굳어져 버렸습니다 지금도 뻣뻣한 목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

du-matin-au-soir.tistory.com

하루 종일 틈틈이 이 영상들을 반복하며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고, 요가까지 간단하게 한 후 잠이 들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니 다행히 아주 많이 풀려있었습니다

하지만 목 돌리기, 위아래 움직이기 할 때 마다 통증은 여전했어요

 

저는 아침마다 요가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10-15분의 간단한 아침 루틴 요가를 해주는데

오늘은 특별히 목/어깨/승모근 통증 완화를 위한 요가를 골라서 해주었어요

 

제가 참 좋아하는 요가소년님의 채널이에요

요가소년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kTRKCuFrRiXQm_gMG1uDvg

목/어깨 요가-youtu.be/ZCsWBBW8pwI

절대 뭐 광고나 요가소년님과의 관계는 일절 없으니 걱정 안하셔도 되고요 ㅎㅎㅎ

너무 아파 고통스러워 끙끙대며 요가 한건데, 신기하게도 아주 많이 풀려서 추천드리는 영상입니다 :)

길이는 약 23분 정도이고, 저처럼 단단하게 담이 온 그 다음날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담이 쎄게 왔을 때 이 영상을 진행하면 너무 아파서 제대로 못 할것 같아요.

그런 경우에는 우선 살살 스트레칭부터 해준 후 요가를 해보세요!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 학생 분들의 경우 특히나 목/어깨 긴장때문에 고생하는데 

위의 이완요가들을 하루에 자기전이나 일어났을 때, 자투리 시간 날 때 꼭 해보세요 

저도 살짝 거북목이 있었고 승모근 통증+ 라운드 숄더 때문에 고생했는데

요가를 하고 나서 많이 나아졌고 지금도 매일매일 의식적으로 풀어주는 동작들을 틈틈이 해주고 있어요

 

건강 잃은 후에 다시 되찾기는 너무나 어려운거 아시죠?

위에 리스팅한 영상들 아니어도 10분 내외의 짧은 스트레칭들이 참 많아요

또 스트레칭 영상 포스팅 올려보겠습니다 :) 

 

유튜브의 세계에서 현명하게 영상 활용하기! ㅎㅎㅎ

 

이 글 보시는 분들 승모근,어깨,목 스트레칭 한번씩 하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