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겁게-일상/땀흘리기

[식단일기]01/14-200723 복근운동 1일차, 8키로 감량, 이전까지의 식단 공유, 심으뜸 식단방법,여자 홈트 식단

by Hannah_Arendt 2020. 7. 24.

클로이팅 복부 운동 시작 기념으로 매일 2주간 식단 일지도 올려보려고 한다.

위의 표는 6월 30일부터 7월 24일(오늘)까지의 식단 기록표이다. 

자주 사용하는 notion 앱으로 간단하게 먹은 것들을 기록하고 있다.

 

보시다시피, 식단이라고는 하지만 닭가슴살과 현미밥만 먹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절대 아니다.

나는 면 요리를 정말 좋아하고, 맵고 짠 음식들을 정말 좋아한다.

이런 음식들을 맛있고 죄책감 없이 신나게 먹기 위해서 신나게 운동을 하는 것이다 !

 

하지만 꼭 지켜주는 몇가지 룰이 있다

 

1.과식하지 않기

전에는 트름이 나와도 계속 음식을 섭취했고, 라면은 2개를 끓여먹어도 부족해 꼭 사이드메뉴와 함께 먹었다.

KFC 치킨 버켓 16개 짜리는 기본, 햄버거는 킹사이즈 세트 + 작은 버거 + 너겟..

이런식으로 목젖까지 먹으니 살 찌는 속도는 기하급수적 + 피부 안좋아짐 + 소화불량 등 여러 문제가 많았다.

좋아하는 음식을 먹되, 80%까지의 배부름으로. 

욕심내서 식사를 하지 말자.

자연스럽게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려, 1인분보다 조금 많이 먹어도 소화가 잘 되고 에너지 소모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쯔양이나 히밥님이 아니다 !! 

 

2.한끼는 먹고싶은 것을 자유롭게, 나머지 끼니는 영양소를 고려한 적절한 식사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거의 기름지고,맵고,짠 음식들이 많다. 

좋아하는 음식에 대한 욕구를 억제해가면서 운동을 하고 체중을 줄이려고 하는건 장기로 절~대 지켜질 수 없다.

그러니 맛있고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되 1인분-80%의 배부름으로 적절하게 먹는다.

플러스,

전체적 하루 식단의 밸런스를 위해 저녁 한끼 정도는 닭가슴살,삶은 계란,바나나,채소,생선류,견과류 등으로 이루어진 식사를 한다.

 

이 간단한 두가지만 지켜주어도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2019년 6월 67-68키로대의 몸무게에서 2020년 7월 현재 59-60키로의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다.

(목표는 55-56키로의 체중을 유지하며 근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라면,돈까스,카레,닭볶음탕,비빔국수..먹고싶은 것 다 먹으면서도 체중 감량이 되는 것이다.

전에는 나도 물론 닭가슴살,아몬드,샐러드'만' 섭취하면서 단기간에 살을 아주 많이 뺐지만 다시 또 단기간에 요요가 오는 것이 반복.

68키로의 인생 최고치 몸무게를 찍은 것도 요요와 그에 따른 스트레스 폭식의 결과이다.

 

 운동은 빼빼마른 몸 혹은 보여주기 위한 근육을 위해서 '사용하는' 수단이 되면 안된다.

운동이란 건강과 체력을 위한 내 삶의 일부, 라이프스타일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며

세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맛있는 요리들을 혼자, 혹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먹고 즐기며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고 에너지와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것, 이것이 궁극적인 식단이다. 

 

솔직히!!!

위의 두가지를 잘 안지킬때도 많다 ㅋㅋ

특히 2번, 한끼는 꼭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먹기. 

장을 미리 봐두지 않았거나 닭가슴살,샐러드,계란 등이 떨어졌을때 그냥 일반식 1인분으로 먹을때도 많다. 오늘처럼

하지만 죄책감 없이 맛있게 먹고~ 그만큼 운동 열심히 하고 물 많이 마시면 된다 !! ㅎㅎㅎ 

 

글을 쓰다보니 서문이 너무 웅장(?ㅋㅋ)해졌다 ㅋㅋ

식단에 대한 생각은 심으뜸님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영감을 받았다. 

운동에 대한 '바르고' '건강'한 제대로된 정보를 전달하는 몇 안되는 분이라고 생각이 든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져 심으뜸님 식단 정보는 따로 적어보겠다.

 

본격 1일차 식단 일지 공유~

 

<2주복근 식단-1일차>

 

좀 전에 사둔 감자가 거의 썩으려고 하고 있어서 급하게 감자전을 만들어 보았다.

소금 후추 간을 너무 세게 했더니 좀 짜긴 했다

소스는 스리라차,비빔장,일본 참깨소스

(TMI 나는 소스충이다. 뭘 먹던 소스를 아주 듬뿍 듬뿍 찍어먹는다. 이 감자전은 짜서 좀 적당히 먹었다)

감자전은 너무 많이해서 좀 남겼다

 

 

스리라차 소스에 대해 조금 말해보자면, "다이어트 소스" 라고 검색했을때 항상 뜨는 소스이다.

하인즈 머스타드, 홀그레인 머스타드, 타바스코 핫소스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당질 함량이 적고 기타 첨가물이 적다고 한다.

 

 

복근 운동 후 식사. 점심때 남은 감자전 + 스리라차 소스 

 

200723 식단 01

점심:감자전,소스-참깨,비빔장,스리라차

저녁:감자전,소스-스리라차

 

댓글